기사 메일전송
컴퓨터는 장만하고 싶은데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 웰컴퓨터 기자
  • 등록 2024-09-30 09:44:30

컴퓨터라는게 20대에 자신감을 얻으신 분들은 평생 자신감이 있지만, 이 때를 놓치고 나면 항상 못알아 듣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컴퓨터는 내가 제일 잘 알아야 함에도, 늘 남에게 물어보고 후회하곤 하죠.

지금부터 딱 5분만 이 글을 읽고 나면 남은 인생, 나름의 주관을 갖고 컴퓨터라는 놈을 만만하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딱 5분만 투자해 보실건가요?



내게 딱 맞는 PC 찾기 


컴퓨터 업계에서는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상당 영역에서 퍼스널컴퓨터(PC)를 대체할 거라는 우려가 있어왔지만 이런 우려가 무색하게 이에 비례해 PC의 판매도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활용하는 모든 영역이 더 세분화되고 활용 영역이 확대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에게 맞는 PC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일 처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당연하게도 가용예산입니다. 

그러나 컴퓨터부품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은 이 마저도 얼마를 사용해야 할지 막막할 뿐입니다.


가용예산이 불확실한 경우에는 사용 용도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PC는 사무용 컴퓨터입니다.

사무용일 경우는 큰 금액을 들여 컴퓨터를 구성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최근 3년 전쯤부터 출시되는 CPU의 성능이 많이 개선되어 저렴한 제품이어도 상당한 처리성능을 가지고 있어 5~6년 전 중급 CPU보다 더 우수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우선 컴퓨터 속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CPU 자체 성능이 몇 년 전과 비교하면 상당히 빨라져 아래 구성과 같은 저렴한 구성이라도 5~6년 전 게이밍 보급형 CPU (인텔 i5-6500, 라이젠5 2600 등) 보다 월등히 좋은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2024. 09.26 기준 샆다나와 인텔 구성 사무용 PC 구성 및 가격 예시

2024. 09.26 기준 샆다나와 AMD 구성 사무용 PC 구성 및 가격 예시

그래서 위 구성 정도의 컴퓨터라도 단순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무용이라도 조금 더 많은 영역에서 활용해야 한다면 더 좋은 구성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컴퓨터는 게이밍용입니다.

개인이 구매하는 대부분의 이유이기도 하기에 가장 개인에게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게이밍용은 금액대도 너무 다양해서 내가 실제로 플레이하는 게임이 어떤 건지 명시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가령 학생들이게 인기가 좋은 롤, 발로란트 같은 게임의 경우 70만원대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구성이됩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조금은 사양을 타는 게임도 옵션설정을 통해 원활하게 구동 가능한 수준이지요.


2024. 09.26 기준 샆다나와 AMD 구성 저가형 게이밍 PC 구성 및 가격 예시

2024. 09.26 기준 샆다나와 인텔 구성 저가형 게이밍 PC 구성 및 가격 예시



이미지 - 웰컴퓨터 제공


위 구성처럼 기본 디자인에 가격을 맞춘 PC가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PC도 인테리어와 맞추는 경우가 많아 좀 더 화려하고 예쁜 구성으로 조립하는 경우도 많아 졌습니다.


웰컴퓨터 제공





최근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게이밍 컴퓨터가 위 사진과 같은 예쁜 디자인에 성능까지 좋은 구성입니다.

게이밍용으로 이런 가성비 구성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고사양의 PC를 요구하는 분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최근 들어 많이 판매되는 구성이 방송이나 편집 작업용 컴퓨터입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컨텐츠 작업을 위해 구성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대게 편집용은 눈에 자극적이지 않은 NON LED 구성으로 조립하는 경우가 많고, 

방송과 게임 편집 등을 동시에 하는 분들은 더 화려한 구성으로 조립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처럼 자신의 사용 용도에 맞는 구성으로 조립하면 성능이나 가격, 디자인까지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컴퓨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상 위 세가지 경우로 컴퓨터를 구매하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여기까지 설명드렸지만,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면 웰컴퓨터(051-271-0066)로 연락하는게 역시 제일 속 편하고 빠른 방법이겠죠.



프로필이미지

웰컴퓨터 기자 다른 기사 보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chureee2024-10-01 12:52:18

    내년부터 주문 많이 하겠습니다. ㅎ
    지금은 실시간/실사 메타버스 마무리 작업을 하느라 한 개도 다른 거 못하네요. ㅎ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신의 뒷덜미 잡은 손도 몰랐다? 장경태, 거짓고소 무고죄 위기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쌓아 올린 '데이트 폭력 피해자'라는 성벽이, 그 자신의 거짓말에 의해 안에서부터 무너져 내렸다. 사건 당시 장 의원의 뒷덜미를 거칠게 낚아챈 손의 주인이 당초 그가 지목했던 '성추행 피해자의 남자친구'가 아니라, 오히려 장 의원을 수행하던 '남성 보좌관'이었...
  2. 대장동 환수 '첫 관문' 뚫었다… 성남시 vs 대장동 일당 '자산 동결' 속도전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수익 환수 작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검찰의 항소 포기로 형사 재판을 통한 국고 환수가 사실상 무산된 가운데, 성남시가 민사적 수단을 통해 독자적으로 추진해 온 5,600억 원대 자산 동결 작전이 법원의 첫 문턱을 넘었기 때문이다.서울중앙지법은 3일 성남도시개발공사(이하 공사)가 정영학 회계사...
  3. 새미래민주당 "이재명 정권은 계엄 수혜 입은 괴물 독재... 내란몰이 중단해야" 새미래민주당 "이재명 정권은 계엄 수혜 입은 괴물 독재... 내란몰이 중단해야"전병헌 대표, "계엄 1년, 바뀐 것은 윤석열에서 이재명뿐"새미래민주당은 3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괴물 독재(feat.윤석열) 국민 규탄대회'를 열고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전병헌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1년 전 ..
  4. "청탁 실패했으니 무죄?"... 박수현 대변인의 궤변 더불어민주당이 문진석-김남국 문자 파동을 덮기 위해 내세운 방어 논리가 국민적 공분을 넘어 법치주의 자체를 조롱하고 있다는 비판에 직면했다. 4일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 선 김수현 민주당 대변인의 입에서 나온 해명은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라는 궤변의 2025년판 업그레이드 버전이었다.김수현 대변인 "범죄 성..
  5. 대통령의 '하루살이 경제관' 국가 지도자의 말은 그 자체로 시장(市場)의 신호등이다. 대통령이 "물가 안정"을 말하면 중앙은행은 금리 인상을 검토하고, 기업은 재고를 조절한다. 반대로 "경기 부양"을 강조하면 돈의 흐름이 바뀐다. 그래서 대통령의 언어는 천금의 무게를 가져야 하고, 바위처럼 일관되어야 한다. 예측 가능성이야말로 경제를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자.
  6. 새민주당 "장경태, '무고 호소인' 코스프레 멈추고 사퇴하라"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진실 공방'을 넘어 피해자를 향한 2차 가해 논란으로 번지는 가운데, 새미래민주당이 장 의원을 향해 "후안무치"라며 즉각적인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5일 새미래민주당 이미영 여성위원장(최고위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장 의원의 행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7. 대통령의 '무능 자백'이 가장 재미없는 뉴스가 된 나라 솔직히 말해서, 이재명 대통령은 천운을 타고났다.며칠 전 대한민국 국정 책임자가 부동산, 뾰족한 대책이 없다고 입으로 내뱉었다. 이건 단순한 실언이 아니다. 승객을 태우고 바다 한가운데까지 배를 몰고 나온 선장이 "나 사실 운전할 줄 모른다"고 방송한 거나 다름없는 황당한 상황이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광장이 뒤집어지고 지지율.
  8. 김남국은 떠났지만, 아무도 '끝'이라 믿지 않는 이 촌극 패션계엔 '디스트레스드 룩(Distressed Look)'이라는 장르가 있다. 멀쩡한 새 옷을 일부러 찢고 문질러 낡은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법이다. 공장에서 막 나온 청바지에 인공적인 세월의 때를 입히면 값은 두 배가 된다. 하지만 그래봤자 그것은 '연출된 낡음'일 뿐, 진짜 역사가 담긴 빈티지는 아니다.최근 용산 대통령실을 발칵 뒤집...
  9. 전병헌의 시일야방성대곡...."지식인조차 침묵해 구한말보다 암울" "지금 대한민국은 깊은 병리 현상에 빠져 있다. 과거 독재정권 시절에도 꺼지지 않던 양심의 목소리는 지금 어디 있는가."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가 10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 시국을 구한말 '시일야방성통곡(是日也放聲痛哭)'의 상황에 빗대며 지식인 사회의 침묵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재명 정부와 거대 여당의 사법부 무..
  10. 조진웅이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았더라면 배우 조진웅이 처음 정부행사에 참여한 것은 내 기억으론 2019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식 때다. 조진웅은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정부인사들, 유족들 앞에서 시 ‘거대한 불꽃 부마민주항쟁‘ 을 낭송했다. 이후 2021년에는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 오프닝 영상에 출연했는데 그는 김구 선생의 경교장 앞에서 임시정부의 역사를 전달하는 역할...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