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영상 메시지 전하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4일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 방영을 연기해 줄 것을 방송사에 정중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국가공무원의 사망으로 전 부처가 추모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같이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는 오는 5일 '추석 특집, K 냉장고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방송에 출연해 제철 식재료로 요리한 K푸드를 홍보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팀을 총괄하던 행정안전부 공무원이 3일 사망함에 따라, 방송 방영 시기가 자칫 오해를 야기할 수 있는 등 부적절하다는 명분을 내세웠다.
그러나 김 대변인은 “28일 오전 10시 50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해 대통령실 3실장, 위기관리센터장, 국정상황실장, 대변인 등에게 상황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이 회의에서 28일 오후 중대본 회의 개최 및 부처별 점검 사항을 지시했다”고 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jtbc 예능 프로그램을 녹화하고 오후 5시 30분 중대본회의를 주재했다”는 점도 밝혔다.
결국은 국자자원 화재참사 직후 예능녹화를 한 것이 더 이상 숨길 수도 없고 비판을 면키 어려워지자 행안부 공무원 사망을 명분으로 내세운다는 지적을 면하기 어려워진 셈이다.
최초 의혹 제기 시 했어야 할 인정을 미뤘으며, 대국민 사과는 커녕 강유정 대변인을 앞세워 의혹 제기자인 주진우 의원에게 법적 조치로 적반하장을 한 것도 모자라 이제 방송 연기의 사유마저 솔직하지 못한 대통령실의 처신은 추석 밥상에 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윤갑희 기자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1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연기....
글치.. 원래 쟈들은 연기를 참~ 잘하니께
예능 출연 보고싶지 않아요 ㅡㅡ
정중히 연기를 부탁?
출연도 정중히 부탁했으려나요
끝까지 사과는 못할 줄 알았어요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리플리 정권 답습니다.
강유정은 또 거짓말 했네.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말과 책임 회피
범죄자 정권답다
뒷북은… 왜 끝까지 밀어 붙이지 ! 추모? 퍽이나 겨울 아니어서 산타복장 춤 못 춰 아쉬웠나? 명절 기분이 한개도 안나 ㅠ
추석민심 제대로 보여줬으면..좋겠네요.
그쵸
사안의 중대성을 인지했다면 촬영 자체를 안했겠지 논란되니 방송 미뤄달라고 하면 명절 대목 맞춰 방송 준비한 냉부해 측은 뭐가 되니. 이래저래 민폐덩어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