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이낙연 강연 100만 돌파, 국민 신뢰 살아났다”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는 최근 열린 '개헌연대 국민대회'를 통해 제3지대 후보로서 이낙연 전 총리의 가능성을 강조하며 국민들의 큰 관심과 지지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개헌연대 국민대회에서 발언중인 전병헌 새민주 대표 (사진=새민주 제공)
전 대표는 이날 발언에서 "지난 17일 진행한 개헌연대 국민통합 후보대회는 평일이고 좋지 않은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2천여 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며 "이는 개헌연대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에 대한 관심이 최근 크게 상승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이낙연 대표의 강연 영상이 3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신드롬 현상을 일으키고 있고,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전국 지지율 13.7%, 서울 지지율 19.7%를 기록하며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대표는 이어 "개헌연대를 통해 윤석열, 이재명 양극 체제를 청산하고 제7공화국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 민주당 경선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를 90%대의 압도적 지지로 밀어주는 상황은 민주정당으로서 불가능한 수치"라며 "이는 히틀러 시대 나치당이나 푸틴 정권 아래의 비정상적인 선거와 같은 현상"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전 대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민주당 경선을 "뒤집어진 운동장"이라고 표현한 데 공감을 표하며, 김 지사가 더 늦기 전에 전체주의적 성향의 민주당을 떠나 개헌연대에 합류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경기도의 자존심을 지키고 제7공화국 출범을 위한 역사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김 지사에게 강력한 결단을 요구했다.
전 대표는 마지막으로 "새미래민주당은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개헌연대와의 연대를 더욱 진전시키고, 정치개혁과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제7공화국 출범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8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이낙연총리님의 진심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품격있는 말씀이 모든 국민들의 마음에 울림을 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너무 좋아요
대한민국 최고 도지사
대한민국 최고 국회의원
데한민국 최고 국무총리
대한민국 최고 언론 인정 정치인
단하나
대한민국 최고 대통령!!
정말 우리 대한민국은 범죄자집단은 몰아내야만 살길입니다
진짜 나치당같은 민주당 응징하려면
반이재명으로 뭉칠수밖에없는데....진짜 간절합니다
제발 전국민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천박하고 무식한 싸패가 감히 대통령이 되겠다는게 말이되는지~~~
이낙연님! 꼭 대통령 만듭시다!!!
바람이 불면 판세는 뒤집히게 돼 있지요.
돌풍이 불길 손꼽아 기다립니다.
견디며 기다린 보람을 조금은 느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