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연휴 첫 날 뉴스 새로고침] 9월 14일
  • 김선 논설위원
  • 등록 2024-09-14 23:53:06
  • 수정 2024-09-15 20:42:33

추석인데 여전히 더워서 과일은 밍밍하고 추석 개봉영화도 영 재미없네요. 

그래도 송편과 보름달이 있어서 즐거운 추석입니다. 

프레임메이커 독자여러분도 즐겁고 안전한(올해는 특히!) 추석되세요.


문재인 전 대통령 2024 추석인사

https://x.com/moonriver365/status/1834722737971249515

SNS 를 통해 추석인사 메시지와 이미지 공개. “폭염은 가을을 막지 못하고, 무르익는 들판은 황금빛 풍요로 채워질 것입니다” 

: 여름 가고 가을 오듯, 모든 것이 순리대로 되어가길 바라는 마음과 추석인사를 독자들께 보냅니다. 


문 대통령 만난 이낙연 총리의 의미심장한 한 마디 

https://v.daum.net/v/20240914221928190

추석인사 차 평산 사저를 찾은 이낙연 전 총리, 부부동반 점심식사 후 SNS에 “크건 작건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달도 차면 기운다는 이치를 새겨보면… 모든 현직은 곧 전직 돼” 라고 적어. 

: 문재인 대통령과 가족을 향한 검찰수사를 비판하며 현 정권을 꾸짖는 메시지로 해석되네요. 


추석 연휴 첫날 평산 사저에서 오찬을 나눈 문재인 전 대통령, 김정숙 여사, 김숙희 여사, 이낙연 전 총리. 

서울교육감 후보 난립 요지경, 사퇴권고 받는 곽노현 ‘여론조사는 내가 1등 주장’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40914/130047439/2

진보진영 5명, 보수진영 5명 후보 난립 와중에 진보, 민주당 측에서 곽노현 사퇴 권고 중이나 요지부동. 대법원 판결로 임기 중 직을 상실한 사람이 또 출마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비판 거세. 35억 선거보전비용도 아직 못 갚았다고. 

- 2024 정치권 핫 트렌드는 공직출마로 사법리스크 방어, 명예회복 시도인 듯. 그런데 ‘교육감’선거에까지 트렌디한건 좀 심한데요. 


추석 떡값 봉투 열었더니 3천원? 퇴사합니다. 

https://v.daum.net/v/20240914205943264

중소기업 직원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회사 추석선물로 ‘3천원’ 금액의 백화점상품권을 받은 사실을 공개해 화제. 샴푸 한 개, 사장이 시골집에서 따 온 밤을 받았다는 직장인들의 황당 선물 인증이 줄이어. 

- 경기가 아무리 어렵다지만 이건 양심과 예의의 문제인듯. 차라리 아무것도 주질 말던가. 그런데 백화점상품권 천원 짜리가 있긴 있네요. 구하기 어려웠을 것 같네요. 


김건희 여사 활동 늘린다. 약자, 제복 공무원 지원할 것. 

https://v.daum.net/v/20240914213751706

“제 2 부속실 설치로 꾸준한 활동 이어갈 것, 진심을 봐달라.” 는 것이 대통령실 입장. 

- 마포대교 순시에 이어 충격적인 추석인사영상("국민의 삶을 보듬고...")으로 국민들 속터지게 하더니, 이제 얼마나 더 대놓고 나서려나. 벌써부터 혈압오르네요. 분노유발 영부인은 가만히 좀 있으면 안 되나. 


청와대 추석연휴 야간개방 문화행사 풍성 

https://v.daum.net/v/20240914205931259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18일 까지 재즈 등 각종 음악행사 열려. 문체부 관계자 “가을은 청와대의 특별함이 더욱 돋보이는 계절, 사랑받는 청와대를 만들어갈 것.” 

- 무슨 놀이공원 소개 멘트인줄. 멀쩡한 청와대를 두고 수천억 들여서 용산으로 옮기더니 급조한 시설이 하도 살풍경하니 영빈관과 상춘재는 수시로 사용는 중. 그런데 청와대 본관은 아예 놀이공원으로 만들었네요. 예산낭비, 전통무시, 전정권 폄훼도 가지가지. 


스위프트 지지선언에 하루만에 40만명 움직여 

https://v.daum.net/v/20240914183021817

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카말라 해리스 지지선언 24시간 만에 40만명이 유권자등록사이트 찾아 영향력 증명. 트럼프는 스위프트 향해 ‘대가 치를 것’ 이라고 엄포. 

- 연예인이 적극적으로 정치적 의사표현하는 것도 신선하고 부럽고, 그걸 또 으름장 놓는 트럼프도 놀랍고. 아무튼 우리와는 달라서 놀랍고 신기한 미국 문화+정치. 


새로운 수퍼스타! 태국 아기하마 '무뎅'

https://v.daum.net/v/20240914203634015

태국 파타야의 한 동물원에서 올 6월에 태어난 피그미하마(체격이 작은 종류) '무뎅' 이 엄청난 인기 몰이로 SNS를 도배 중. 동물원에서 출시한 무뎅 캐릭터 상품, 무뎅 화장품 등 관련상품도 출시 중. 

- 아기하마 진짜 신기하고 귀엽네요. 피그미하마는 멸종위기종으로 아프리카 열대우림에 사는데 자연에는 3천마리 밖에 남지 않았다네요.


가족과 이웃과 정을 나누는 즐거운 추석되세요! 


프로필이미지

김선 논설위원 다른 기사 보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4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lee75312222024-09-15 08:25:03

    즐거운 추석연휴 되세요~~

  • 프로필이미지
    guest2024-09-15 08:10:38

    좋은기사 늘 감사합니다^^  가족분들과 행복한 한가위보내세요!

    더보기
    • 삭제
  • 프로필이미지
    syooj2024-09-15 02:30:14

    믿보선 논설위원님 기사 감사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4-09-15 00:14:46

    연휴 첫날 이니여니 쑤기숙희여사님들 다정샷 뵈니 든든하고 좋네요. 프메 필진님들도 모두 풍성한 연휴 되시길요

    더보기
    • 삭제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분석] 론스타 4천억 승소 역겨운 광팔이 민주당... 3년 전에는? 2025년 11월 19일한국 정치의 고질병인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식 태도가 13년을 끌어온 론스타 국제투자분쟁(ISDS) 승소 국면에서도 여지없이 반복되고 있다. 3년 전, 법무부가 판정 취소 소송을 제기할 당시 "이길 확률이 전무하다"며 결사반대했던 정치 세력이, 막상 '전부 승소'라는 극적인 결과가 나오자 정.
  2. 썩어가는 것과 익어가는 것의 차이 가을 숲을 걷다 보면 바닥에 떨어진 낙엽들 사이로 오묘한 냄새가 난다. 개중에는 잘 마르고 발효되어 흙으로 돌아가는 그윽한 향기가 있는가 하면, 물기를 머금은 채 질척하게 썩어가는 쿰쿰한 악취도 있다. 인간의 나이 듦도 이와 다르지 않다. 시간은 공평하게 흐르지만, 그 시간이 인간이라는 그릇에 담길 때는 전혀 다른 화학 작용을 일.
  3. 민주당 '유동규 녹취록 속 대통령은 '윤석열'? 백광현 되치기 기자회견 17일 오전 백광현 씨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유동규와 남욱의 녹취록을 추가로 공개했다. 해당 녹취록에는 '이재명' 이름이 언급되어 있어 후폭풍이 예고된다. 이번 기자회견은 지난 12일 진행한 기자회견의 후속편으로,  (2023년 봄 녹음)된 것으로, 대장동 사건을 두고 두 피고인이 대화를 나누는 내용이 담겼다. 이 녹취록에서 ...
  4. 민주당을 향한 외통수 "대장동 환수법" 국가가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 수익 환수를 공식적으로 포기한 상황에서 논란의 항소포기를 중심에서 처리한 박철우 검사는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영전했다. 박철우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에 앉힌 인사는 이 사태의 본질을 명확히 보여준다. 이것은 실패에 대한 문책이 아니라, 성공적인 임무 완수에 대한 포상에 가깝다. 검찰 조직을...
  5. 대통령의 '무지(無知)'가 국가 안보의 최대 위협이다 국가 지도자의 말은 그 자체로 전략이자 메시지다. 적대국과 총구를 맞대고 있는 분단국가의 대통령이 공개석상에서 내뱉는 안보 관련 발언은 천금의 무게를 지녀야 한다. 그러나 지난 24일 해외 기자 간담회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보여준 인식은 가벼움을 넘어 참담한 수준이었다. 그는 50년간 대북 심리전의 핵심이었던 대북 방송을 "바보짓...
  6. 탱크만 없는 계엄령, 그 거대한 수용소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교민들에게 "또 계엄하는 거 아닌가 걱정되실 텐데,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좌중에서는 웃음이 터졌다고 한다. 그러나 서울에서 이 소식을 접한 국민들은 헛웃음조차 나오지 않는다. 국정 최고 책임자의 그 한가한 농담은, 지금 대한민국이 처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
  7. 이낙연 "대장동 항소 포기는 국가 주도 범죄... 전체주의 망령 어른거려" 이낙연 "대장동 항소 포기는 국가 주도 범죄... 전체주의 망령 어른거려"대장동 항소 포기와 사법 시스템 붕괴 비판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전 국무총리)이 19일 유튜브 채널 '류병수의 강펀치'에 출연해 검찰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국가가 나서서 범죄자를 도와준 국가 주도 범죄"라고 규정하며 강하게 비판...
  8. YTN의 ‘자발적 복종’ 더불어민주당이 ‘국론 분열을 조장하는 중대한 국기문란 행위’라는 좌표를 찍자, YTN은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의 풍자 영상을 다룬 보도를 삭제하고 한 발더 나아가 ‘정치인 SNS 영상 사용 금지’라는 사실상의 백기를 들었다. 모든 일은 순식간에, 그리고 질서 정연하게 일어났다.'국기문란(國基紊亂)'. 유신 시대의 낡은 ...
  9. 프랑켄코리아 (Franken-Korea) 정치라는 무대 위에는 때때로 기이한 혼종(混種)이 등장한다. 완전히 새로운 존재가 아니라, 이미 사라졌다고 믿었던 과거의 망령들을 덕지덕지 기워 붙여 만든 프랑켄슈타인의 괴물 같은 것. 지금 우리가 목도하는 정권의 모습이 그러하다. 이들은 놀라울 만큼 창의성 없는 방식으로, 역대 정권들이 저질렀던 최악의 실수와 가장 추악했던 .
  10. 국민연금 손대려는 정권, 그래놓고 청년더러 "속았다" 하는가 아침 출근길 지하철 풍경을 유심히 본 적이 있는가. 붐비는 객차 안, 이어폰을 꽂고 스마트폰 화면에 몰입해 고개를 끄덕이는 4050 중년들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들의 작은 화면 속에서는 어김없이 '그'가 등장한다. 더부룩한 수염에 특유의 건들거리는 말투, 김어준 씨다.그 화면 속에서 김어준 씨와 패널들은 혀를 차며 말...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